광고
광고
로고

옹진군, 원예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현장교육 실시

원예활동 전문가 양성

김광한 | 기사입력 2021/11/01 [11:56]

옹진군, 원예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현장교육 실시

원예활동 전문가 양성

김광한 | 입력 : 2021/11/01 [11:56]
원예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현장교육
인천시 옹진군은 금년 3월부터 6월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원예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을 실시하여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원예기능사란, 과학적이고 경제성 있는 채소, 화훼, 과수, 시설원예작물 재배를 위한 제반 지식과 기능을 갖춘 기능 인력을 양성하는 자격종목이다.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일정에 맞춰 추진한 이번 교육은 교육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 총 11회 44시간의 필기시험 교육과 실기시험 교육으로 나누어 실시했으며 채소·과수·화훼의 생리 및 재배환경, 병해충방제, 시설원예 등 시험을 대비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 교육이 진행되었다.

농업기술센터는 후속교육으로 북도면과 영흥면에서 11월 4일부터 현장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업형의 비중이 커진 실기시험에 대비해 직접 현장에서 삽목, 취목, 접목 등 다양한 영양번식 방법을 실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교육을 통해 수목의 전정, 굴취, 식재 등 과수와 조경수 관리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원예기능사 자격 취득 및 교육 후 지역 마을환경개선과 봉사활동에 배운 지식을 적극 활용하여 일자리 창출과 연계가 가능하리라 기대된다.

또한, 옹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원할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코로나19 대응 방역수칙을 엄수하여 손소독제 사용 및 발열체크, 백신접종 여부 확인 등 농업인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