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북교육청, 산업안전·보건관리 체계 기틀 마련: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경북교육청, 산업안전·보건관리 체계 기틀 마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연수

김무옥 기자 | 기사입력 2021/12/02 [17:26]

경북교육청, 산업안전·보건관리 체계 기틀 마련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연수

김무옥 기자 | 입력 : 2021/12/02 [17:26]

경북교육청


[미디어타임즈=김무옥 기자] 경북교육청은 2일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교육지원청 산업안전 및 시설관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관련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효율적인 산업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 안전보건 의식 제고 및 산업안전보건관리 여건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안전보건법 이해와 적용 사항, 2022년 시행되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계 마련과 세부 추진 절차 등을 논의했다. 또한 교육기관과 학교에서 발생한 주요 재해사례도 공유했다.

고용노동부 영주고용노동지청 이승철 근로감독관은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통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조치 및 확보 사항, 도급사업 관리 방안을 안내했다.

특히 ▲위험요인 발굴 ▲제거 · 대체 · 통제 ▲지속적 관리 · 개선 활동 등 위험성평가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안전 · 보건관리 체계의 구축,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이행에 따른 관리상의 조치 등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은 우리 모두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이다”며“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