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경산교육지원청, 2021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하반기 협의회 개최

뉴노멀 시대 학교체육으로 대비하자

배수남 기자 | 기사입력 2021/12/07 [14:26]

경산교육지원청, 2021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하반기 협의회 개최

뉴노멀 시대 학교체육으로 대비하자

배수남 기자 | 입력 : 2021/12/07 [14:26]

2021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하반기 협의회


[미디어타임즈=배수남 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은 12월 6일 오후 4시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회의실에서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노멀 시대 학교체육으로 대비하자’라는 주제로 하반기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는 학교 관계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 등 학교체육에 관한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지역 위원으로 구성된 법정 기구로서, 학교체육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전·후반기 한 번씩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전반기 학교체육 주요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내년도 각종 주요 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입상 실적을 안내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학교운동부 육성에 관한 사항 및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내년도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위드코로나 상황에 대비한 학생 건강체력 향상과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학교체육활동, 그리고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맞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각종 체육행사 개최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용만 교육장은 “올 한해 우리 지역은 코로나-19에서도 각종 체육행사를 창의적으로 개최하였고,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체육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여기에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문적인 의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위원회의 역할이 매우 크다. 앞으로도 학교체육과 지역사회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위원회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하여 학교체육의 진흥을 위해 더욱더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