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파주장단콩연구회 ‘사랑의 콩’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09:29]

파주장단콩연구회 ‘사랑의 콩’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1/12/08 [09:29]

파주장단콩연구회‘사랑의 콩’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파주시는 지난 6일, 파주장단콩연구회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파주장단콩(서리태) 540kg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파주장단콩연구회는 파주시에서 장단콩을 재배하는 농업인 단체로 연구회원 간 정보 교류와 전문 기술을 습득해 장단콩의 품질 향상 및 안정 생산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현철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한 파주장단콩연구회 임원단이 참석했으며, 이날 전달된 파주장단콩은 문산읍 ‘그냥드림코너’를 통해 파주시 저소득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파주시는 장단콩 생산이력제를 시행해 소비자가 신뢰하는 콩을 생산하기 위해 관리하고 있으며 북파주농협에서도 생산이력제를 신청한 농업인에 한해 수매하는 등 다른 지역의 콩이 파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있다.

이호규 파주장단콩연구회장은 “파주장단콩축제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파주장단콩을 찾아주셔서 우리 연구회원들에게 큰 힘이 됐다”면서 “이런 성과를 조금이나마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기탁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현철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파주장단콩연구회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것”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장단콩 생산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파주장단콩연구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파주시 농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