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울산교육청, 인성교육진흥협의회 개최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성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

배수남 기자 | 기사입력 2021/12/15 [16:27]

울산교육청, 인성교육진흥협의회 개최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성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육성

배수남 기자 | 입력 : 2021/12/15 [16:27]

울산교육청, 인성교육진흥협의회 개최


[미디어타임즈=배수남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15일 ‘2022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올해 울산인성교육 주요 추진실적, 개선방안 협의와 내년 인성교육의 주요 방향·과제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내년 울산 인성교육의 목표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인성역량을 갖춘 민주시민 '으로 책임 있는 사회참여를 위한 시민적 인성의 함양 및 타인, 공동체, 자연을 존중‧배려하는 도덕적 인성 함양을 목표로 한다. 학교 교육활동 전반 교육과정 속에서 함께 실천해가는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과제로는 인성 친화적 학교 문화조성 등의 교육과정 내실화로 인성키움, 더불어 성장하는 인성교육 및 주제가 있는 인성교육으로 삶을 가꾸는 인성채움, 그리고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인성나눔등의 활동이다.

회의에서 과제별 인성교육 주요 정책의 교육과정 부합여부, 현장 적합성, 예산 반영 등 실천 중심 인성교육이 각급학교에 정착되도록 협의했다.

이날 제시된 의견은 타당성과 적용 가능성을 검토한 후 2022 인성교육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인성교육진흥협의회는 울산교육청 관계자를 비롯해 울산시청, 시의회, 학계, 교원단체, 학부모단체 등 사회 각 층의 인성교육 전문가 위원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울산교육청은 지난 9월 학생, 학부모,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과 및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10월 전 기관(부서)의 인성교육 관련 정책들을 조사하여 반영하였으며, 12월 전 초, 중, 고 학교 의견 검토의견을 받아 ‘2022년 인성교육계획(안)’수립에 반영했다.

임채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실천하는 인성교육을 펼치고, 학교 교육활동 전반에서 인성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