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2021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16일,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 및 기관 표창 전수

편집 기자 | 기사입력 2021/12/16 [19:22]

2021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16일,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 시상 및 기관 표창 전수

편집 기자 | 입력 : 2021/12/16 [19:22]

2021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미디어타임즈=편집 기자] 경상남도와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1 경상남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도내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11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소상공인의 날로, 도는 매년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한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달 4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여 전국 규모의 행사인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경남에서 개최된 이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상공인 진흥․발전에 기여한 도내 소상공인 유공자 포상 등을 위하여 별도의 자리를 마련했다.

먼저 창의적인 경영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경상남도 소상공인 경영대상에는 음식업, 도 · 소매업, 제조업, 교육 · 개인서비스, 기타서비스 부문 총 7명에게 상장 및 현판을 수여하였다. 수상자는 지난 10월까지 접수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의 서류평가와 현장심사,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또한 소상공인 진흥 · 발전에 기여한 26명의 유공자에게 경상남도지사, 경상남도의회의장,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소상공인연합회장 등 표창장을 수여하여 소상공인의 사기진작을 도모하였다.

특히 올해는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 제로페이의 적극적인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하여 제로페이 우수가맹점 4개소를 선정하여 현판을 수여하였다.

우수가맹점은 소상공인 가맹점 중 객 단가가 낮고 매출액이 높은 후보지 중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의 현장실사를 통하여 총 4개소를 선정하였다.

더불어 nh농협은행 경남본부 및 경남은행에서도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소상공인 자녀를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누구보다 힘든 시기를 버티며 경제 현장을 지켜 오고 계시는 소상공인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하고 싶다”면서 “소상공인의 경영여건 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꼼꼼히 살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양대복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도내 23만 소상공인을 위해 소상공인연합회가 항상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 달라“며 ”코로나19로 지쳐있을 소상공인들에게 잠시나마 위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소상공인들이 일상회복과 비대면 경영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진출 지원,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정책자금 지원 확대, 사회안전망 강화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