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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군민 눈높이의 공공서비스 제공’ 친절교육

민원만족도 대폭 향상

김광한 기자 | 기사입력 2021/12/20 [11:04]

강화군, ‘군민 눈높이의 공공서비스 제공’ 친절교육

민원만족도 대폭 향상

김광한 기자 | 입력 : 2021/12/20 [11:04]

‘군민 눈높이의 공공서비스 제공’ 친절교육


[미디어타임즈=김광한 기자] 강화군이 20일과 21일 2일에 걸쳐 군청 진달래홀에서 군민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는 적극 행정의 자세와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김향미 강사(더 행복한 파트너스 대표강사)가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한 모두가 행복한 서비스 문화’라는 주제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강의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심리를 이해하고, 민원응대과정에서 감정을 헤아리는 언어적․비언어적 민원 응대기법 등을 활용해 근무 중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을 재현하며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날로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는 민원에 대응해 군민이 생활에서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위한 응대요령, 악성민원 대처 방법 등 일선 업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공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은 친절한 민원 대응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을 기회로 친절도와 개인 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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