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전라북도'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캐릭터, 세상에 빛을 보다!!

스카우트를 상징하는 친근감 있는 호랑이 모습을 하고 있으며, 캐릭터 이름은“새버미(Saebeomi)”로 명명함

김형기 기자 | 기사입력 2021/12/20 [15:04]

전라북도'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캐릭터, 세상에 빛을 보다!!

스카우트를 상징하는 친근감 있는 호랑이 모습을 하고 있으며, 캐릭터 이름은“새버미(Saebeomi)”로 명명함

김형기 기자 | 입력 : 2021/12/20 [15:04]

잼버리 공식 캐릭터 ‘새버미’ 기본형


[미디어타임즈=김형기 기자]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는 세계잼버리를 알리는 중요한 매개체이자, 참가한 청소년들의 친구가 될 공식 캐릭터를 발표했다.

이번 캐릭터 확정으로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얼굴이 될 공식 로고와 주제 및 캐릭터 등 잼버리의 상징물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캐릭터 개발은 10월 13일 개발업체를 선정하여 시안을 제작하였고, 잼버리에 참가하는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한국스카우트연맹, 여가부 및 전라북도 등 관계기관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쳐 모두가 공감하고 좋아할 수 있는 대표 캐릭터를 도출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이번에 확정된 잼버리 공식 캐릭터는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에 사는 영험한 동물이자 스카우트에서 강조하는 ‘용감함(bravery)’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의인화했다.

첫째, 새끼(cub) 범(tiger)이 잼버리에 참가하여, 자신의 꿈을 펼치며(공식 주제인 Draw you dream과도 연관됨) 꾸준한 스카우트 활동을 통해 범 스카우트(tiger scout)로 성장함을 의미한다.

둘째, 이번 잼버리에 참가하는 스카우트 대원들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자라나는 스카우트 대원들로서, 새로운(new) 범(tiger)을 의미한다.

셋째, 새만금(saemangeum)에 모인 범(tiger)으로, 스카우트 대원을 상징하는 호랑이들이 새만금에 모여 우정과 소통의 장을 만듦을 의미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에 발표한 캐릭터 기본형을 토대로 확장성과 활용성을 극대화한 캐릭터 응용형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며, 2022년 6월 공식 상품화권 사업자 선정을 통해 로고, 캐릭터 등 상징물을 활용하여 완구류와 문구류 및 의류 등 각종 상품을 제작·판매하는 등 본격적인 마케팅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조직위원회 최창행 사무총장은 “잼버리의 공식 캐릭터는 개ㆍ폐영식은 물론 다양한 홍보행사 및 각종 응용상품에 활용될 예정이며, 잼버리를 대표하는 마스코트로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홍보 수단이다.”라며, “전세계 172개국, 5만 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국제행사인 만큼 청소년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귀염성에 중점을 두었고, 앞으로 캐릭터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세계스카우트 잼버리를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