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2022년 마을지원활동가 모집

김광한 기자 | 기사입력 2022/01/12 [11:16]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2022년 마을지원활동가 모집

김광한 기자 | 입력 : 2022/01/12 [11:16]

2022년 마을지원활동가 모집


[미디어타임즈=김광한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가 오는 21일까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주도 활동을 지원하는 ‘마을지원활동가’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으로 센터는 활동가 8명을 선발하며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서구 내 마을공동체와 주민 활동을 전반적으로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 내용은 ▲2022년도 서구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마을공동체 상담 및 컨설팅 ▲마을 네트워크 추진 기획 및 운영 ▲마을자원 발굴 및 연계 활동 ▲마을의제 발굴과 문제해결을 위한 주민주도 활동 지원 등으로 센터에서 추진하는 마을공동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반 활동을 수행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서구 주민 또는 생활 기반자 중 마을공동체지원사업이나 지역사회 공익활동 1년 이상 유경험자이다.

센터 관계자는 “마을지원활동가의 활약으로 서구의 주민주도 마을 활동이 더욱 확장되고 촘촘한 연결망으로 시민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했다. 작년에는 총 85개 공동체가 교육, 문화,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의 문제점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마을 곳곳에서 진행했다. 특히 7명의 마을공동체 지원활동가가 현장을 밀착 지원해 사업별, 권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호 사례공유, 자원 연계 등의 성과를 보여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