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인천공항공사, 제2기 SNS 서포터즈 발족

인천공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대학생 20명 선발 … 5개월 간 공항 곳곳 누비며 200여 건의 콘텐츠 제작 !!

김광한 기자 | 기사입력 2022/04/29 [16:09]

인천공항공사, 제2기 SNS 서포터즈 발족

인천공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대학생 20명 선발 … 5개월 간 공항 곳곳 누비며 200여 건의 콘텐츠 제작 !!

김광한 기자 | 입력 : 2022/04/29 [16:09]


[미디어타임즈=김광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29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제2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이 참석하여 제2기 SNS 서포터즈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이어서 서포터즈 활동 교육 및 공항 견학 등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는 인천공항과 관련된 다양한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대학생 활동단으로, 공사는 지난해 4월 제1기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를 발족한 바 있다.

공사는 전국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온라인 면접을 진행하여 제2기 SNS 서포터즈에 최종 20명을 선발하였다.

앞으로 제2기 SNS 서포터즈는 9월까지 약 5개월 동안 ‘인천공항 SNS 홍보대사’가 되어 인천공항의 다양한 소식을 공항 이용객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되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바탕으로 기획․취재를 통한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공사는 올해 항공수요의 점진적 회복과 함께 공항운영의 단계적 정상화를 준비함에 있어서 제2기 SNS 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공항을 찾는 여객들에게 새로운 공항 소식과 출입국 시 유용한 정보 등을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공사는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종료 시 우수 서포터즈를 별도 선발하여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서포터즈 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교육과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한 항공분야 진로․취업 멘토링을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서 서포터즈 대표로 선서를 한 김민아(21세, 경희대 호텔경영학)씨는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공항 이곳저곳을 직접 취재하고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렌다”며,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과 열정을 바탕으로 5개월 동안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인천공항 SNS 서포터즈가 여객들에게 다시 공항을 찾고, 여행을 떠나는 설렘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소통창구가 되기를 바란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객수요 회복세가 본격화 되는 만큼, 앞으로 공사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활성화함으로써 대국민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