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시흥시 배곧너나들이, 스승에 고마운 마음 표현한 작품 전시 '눈길'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07:39]

시흥시 배곧너나들이, 스승에 고마운 마음 표현한 작품 전시 '눈길'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2/05/04 [07:39]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시흥시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와 배곧누리초등학교(교장 정유진)는 5월 스승의 날을 맞아 배곧누리초등학교·배곧누리병설유치원 학생들과 스승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선생님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공모전을 3월 14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했다.

‘감사편지·그림’ 공모전에 접수된 총 121개 작품 중 25개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소소한 예술문화전’ 사업과 연계해 5월 1일부터 7월 말까지 배곧너나들이센터 외부 전시장에 전시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한 학생의 부모는 “스승의 날 공모전을 통해 아이가 선생님께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제출 작품을 외부 전시장에 전시하니 아이에게도 의미 있는 경험이 된 것 같다”며 “아이가 즐거워하는 모습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만족감을 표했다.

배곧누리초등학교 정유진 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선생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선생님들께는 감동으로 전달돼 자연스러운 스승 공경의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 지역사회가 어우러져 나가는 마을교육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 1호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는 배곧누리초등학교 부지 내 설립된 복합시설로 마을 공동체 프로그램,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공동체를 넘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간을 향유함으로써 학교와 주민을 하나로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