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관악구, 불법촬영 없는 안전한 화장실 조성에 박차: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관악구, 불법촬영 없는 안전한 화장실 조성에 박차

디지털 성범죄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노력

이옥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07:34]

관악구, 불법촬영 없는 안전한 화장실 조성에 박차

디지털 성범죄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노력

이옥수 기자 | 입력 : 2022/05/16 [07:34]


[미디어타임즈=이옥수 기자] 관악구가 불법촬영 없는 안전한 화장실 이용환경 조성에 나섰다.

구는 ▲불법촬영기기 상시점검체계 운영 ▲안심지킴이 운영 ▲불법촬영 시민감시단 운영 ▲우리동네 여성안전 주민감시단 운영 ▲불법촬영기기 탐지기 대여 서비스 등 다양한 불법촬영 예방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중 특히 주목할 만한 사업은 '관악구 다중이용시설의 불법촬영 예방에 관한 조례'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불법촬영기기의 설치 여부 점검을 위해 운영하는 ‘안심지킴이’다.

구는 매년 초 불법촬영기기 점검 전문 인력 안심지킴이 총 4명을 채용하여, 소정의 교육과정을 거친 뒤 2인 1조를 구성해 주 3회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시설 내 화장실, 탈의실, 샤워장 등의 불법촬영기기 설치여부를 점검하며,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근절을 위한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관악경찰서 합동 점검 및 교육시설, 민간시설에 대한 점검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불법촬영 범죄와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구민 10명씩 선정해 불법촬영 시민감시단과 우리동네 여성안전 주민감시단을 구성, 월 2회 이상 민간시설을 중심으로 점검한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는 내가 지킨다’는 의지로 유동인구가 많은 건물 화장실, 탈의실 등을 자체 선정해 점검과 홍보 캠페인에 나선다.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장비 대여서비스'를 운영, 주민들이 직접 장비를 이용하여 생활공간 및 이용시설을 점검할 수 있다. 관악구 주민이라면 누구든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소액(300원/500원)의 대여비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구는 민·관 합동 불법촬영 예방 캠페인도 정기적으로 실시, 디지털성폭력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등 지역사회 인식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구 관계자는 “여성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앞으로도 여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