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11일 자유학기(년)제 이해 학부모 연수

편집국 | 기사입력 2019/12/10 [12:53]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11일 자유학기(년)제 이해 학부모 연수

편집국 | 입력 : 2019/12/10 [12:53]
[미디어타임즈]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복)은 12월 11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2020학년도 자유학기(년)제 이해 및 고교학점제 안내’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 6학년 학부모들에게 자유학기(년)제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변화하는 미래교육에 대비한 진로 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서울대학교 권오현 교수가 ‘자유학기(년)제 대비, 자녀 진로디자인과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과 자녀의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시교육청 김주안 장학관이‘고등학교 과목선택권 확대와 고교학점제 안내’를 주제로 고등학교의 커리큘럼 변화에 대해 강의하고, 참가자들과 질의.응답도 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참석자들에게 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학부모용 안내서인 ‘자유학기 톺아보기*’와 부산의 재발견(지역화교과서) 워크북인 ‘부산개안치예.’ 등의 교재를 나줘준다.

김영복 교육장은 “이 연수는 학부모님들이 중학교 자유학기(년)제 및 고등학교 과목선택권 확대와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사회를 맞는 자녀들의 교육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