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광명 철산초, 학생자치회를 통한 금연 선포식 실시

광명 철산초 , 금연 선포식을 통해 금연할 의지를 다짐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8:00]

광명 철산초, 학생자치회를 통한 금연 선포식 실시

광명 철산초 , 금연 선포식을 통해 금연할 의지를 다짐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2/06/03 [18:00]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철산초등학교에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5월 23일부터 일주일 동안 흡연예방교육이 실시됐다.

철산초는 흡연예방실천학교(심화형)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흡연예방 캠페인, 흡연예방교육 등을 꾸준하게 진행해왔다.

올해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한 가지로 5월 25일 6학년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8시 40분부터 8시 55분까지 학교 등굣길에서 금연 팻말을 들고 비흡연선포식을 진행하였다. 비흡연선포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선포식을 진행하면서 흡연을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였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금연을 하라고 말해줄 수 있어 좋았다.”, “우리가 한 노력만큼 사람들이 금연을 했으면 좋겠다.” 라는 말들이 들려왔다.

같은 날 학생자치회는 아침 자치 방송을 통해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금연송 듣기, 흡연의 단점 알아보기, 금연 선서등의 행사를 진행하였다. 철산초 학생회장 황단비 학생은 “절대 흡연을 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같이 선포식을 한 모든 학생들도 평생 담배를 피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금연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연계된 행사로 철산초 금연/건강 캐릭터, 표어 만들기 행사가 1주일간 진행되어 금연/건강 캐릭터, 표어 만들기는 전교생이 참여했고 이 과정에서 학생들의 금연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였다.

6월 달에는 E-알리미를 통한 학생들의 최종투표를 통해 학년별 우수작을 선정해 교내 전시와 철산초 학교를 대표할 캐릭터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캐릭터는 이후 물티슈, 엽서 등 금연/건강 캐릭터 활용 용품을 만들고 나눠 주는 행사를 통해 그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