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대 경영학부 홍기용 교수, 한국세무학회 학술상 수상: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인천대 경영학부 홍기용 교수, 한국세무학회 학술상 수상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1/16 [14:12]

인천대 경영학부 홍기용 교수, 한국세무학회 학술상 수상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3/01/16 [14:12]

▲ 홍기용 교수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인천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홍기용 교수는 2023년 1월 14일 고려대 CJ법학관에서 개최된 (사)한국세무학회 정기총회에서 학술공로상을 수상GOt다.

 

이 상은 한국세무학회가 세무학과 관련한 탁월한 학문적 업적이 있는 학자에게 매년 1명씩 엄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수여하는 학술상이다. 특히 한 두편의 논문을 평가하여 수여하는 논문우수상이 아닌, 평생동안 누적된 연구업적을 기반으로 세무학발전에 크게 기여한 학자에게 수여하는 세무학관련 최고 권위의 학술상이다.

 

홍기용 교수는 한국세무학회의 창립회원이며, 33년간 대학교수로 재직하면서 세무회계·세법 등 세무학에 관련한 다수의 논문 및 저서를 발표하였고, 한국세무학회의 회장도 역임한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세법원론, 지방세법, 회계원리 등이 있다. 홍기용 교수는 (사)한국납세자연합회와 (사)한국감사인연합회의 회장을 비롯하여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장 및 경영대학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사)한국세무학회는 1988년에 설립되었고, 총회원은 현재 4,045명으로써 세무관련 최대규모의 학회이다. 대학교수를 비롯하여 공인회계사·세무사·변호사 등 세무학에 관련된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세무학연구·세무와회계저널 등 2개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1년에 10회 발행하여 많은 논문들이 게재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