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구리시, “설 연휴 쓰레기 배출일을 꼭 확인하세요!”: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구리시, “설 연휴 쓰레기 배출일을 꼭 확인하세요!”

연휴 기간 중 2일간 수거, 특별상황반 및 기동처리반 운영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20:25]

구리시, “설 연휴 쓰레기 배출일을 꼭 확인하세요!”

연휴 기간 중 2일간 수거, 특별상황반 및 기동처리반 운영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3/01/19 [20:25]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구리시는 설 연휴 기간을 앞두고 쾌적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폐기물 처리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 전인 20일까지는 평소대로 생활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으나, 설 연휴 기간에는 연휴 첫날인 21일(토)과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2일을 생활폐기물 수거일로 정해 운영한다.

연휴 기간 수거 일정에 따라 배출일은 수거일 전일로서 시민들은 20일과 23일, 19시부터 24시까지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으며, 25일부터는 다시 정상 운영되므로 24일 7시 이후에도 배출 가능하다.

시에서는 시민들이 생활폐기물 수거일과 배출 가능일을 알 수 있도록 구리시홈페이지, 구리 생생뉴스,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주민홍보 및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시 운영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쓰레기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연휴 기간 내내 특별상황반을 운영하고, 쓰레기 수거 대행업체인 구지환경과 미래산업에서는 23일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단독주택 위주로 쓰레기 배출 안내 홍보를 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 당일을 제외한 연휴 3일 동안에도 환경미화원을 통해 가로 청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가족들이 한데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설 명절에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배출 홍보와 수거에 철저를 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쓰레기 상습 투기 취약지역에 무단투기 단속 감시카메라 29대를 설치 운영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반과 신고포상금지급제를 시행해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