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평구노인복지관, 활력이 넘치는 2023년 8대 주력사업 추진: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부평구노인복지관, 활력이 넘치는 2023년 8대 주력사업 추진

김광한 기자 | 기사입력 2023/02/20 [10:49]

부평구노인복지관, 활력이 넘치는 2023년 8대 주력사업 추진

김광한 기자 | 입력 : 2023/02/20 [10:49]


[미디어타임즈=김광한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는 약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종합적인 노인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지역과 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가 건설되도록 2023년 8대 주력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복지관 평생학습 프로그램 진행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양·인문학, 정보화, 건강생활지원, 전문·문화예술, 심리지원 전문상담 및 종합상담, 유튜브를 활용등 110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두 번째, 경로당 여가문화 강좌 개설
부평구 관내 경로당 180개소에서 회원을 대상으로 여가문화, 건강증진, 사회참여, 노인인식개선, 지역사회 연계 등 40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로당 운영에 활성화를 도모한다.

▷세 번째, 활기찬 노인일자리 사업단 운용
노인일자리 공익형 8개, 사회서비스 1개, 시장형 1개 사업단 총 10개 사업단 850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안전한 환경속에 생산적인 노후 활동지원과 경제적인 도움을 준다.

▷네 번째, 맞춤돌봄 및 특화서비스 제공
가족 돌봄과 사회적 관계망 악화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740명을 대상으로 안전과 일상생활지원, 사회참여, 생활교육 및 특화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다섯 번째, 결식우려 대상자 무료급식 지원
복지관의 결식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 170명의 어르신에게 무상으로 식사를 제공하고 일반 회원에게는 저렴한 식비를 부담하게 하는 등 균형 있고 영양이 듬뿍 담긴 급식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여섯 번째, 어르신 건강관리 증진사업 실시
어르신 1,655명을 대상으로 질병 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하여 물리치료, 한방진료, 당뇨교실, 백세대학 개설, 뇌 톡톡 건강교실, 기초건강 측정, 건강 상담과 강좌, 낙상예방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곱 번째, 사랑의 온정 나눔 운동 전개
연말연시와 설 명절 등 연중으로 ‘사랑의 온정 나눔 운동’을 전개하여 후원금과 후원물품 등 9,000여건의 지원을 통해 경제적, 신체적,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어르신에게 희망을 복 돋아 준다.

▷여덟 번째, 주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 추진
5월 어버이날과 10월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와 연계 협력으로 35여개의 풍요롭고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하여 경로효친 사상과 효행심을 고취하고 주민들이 참여 기회를 확장한다.

최민수 관장은 “2023년 8대 주력사업 추진하여 어르신의 청춘의 삶을 응원하고, 나눔과 더함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직원과 소통함으로써 富유하고 平온한 복지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복지관은, 8대 주력사업이 정상적으로 달성되도록 분기별 평가와 수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행정이 실천되도록 언론보도와 지역사회 연계를 활성화 하는 등 추진에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