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인수 과목 선택 학생 위해 교사도 준비 완료: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인수 과목 선택 학생 위해 교사도 준비 완료

고교학점제 소인수 과목콘텐츠 설명회 실시

편집 기자 | 기사입력 2023/02/27 [16:16]

대전광역시교육청, 소인수 과목 선택 학생 위해 교사도 준비 완료

고교학점제 소인수 과목콘텐츠 설명회 실시

편집 기자 | 입력 : 2023/02/27 [16:16]


[미디어타임즈=편집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월 27일 14:00, 소인수 선택과목을 가르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시교육청에서 ‘고교학점제 소인수 과목콘텐츠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고교학점제 사업의 일환으로 소인수 과목콘텐츠 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새롭게 개설되는 소인수 과목 운영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는 연구회는 2020년부터 꾸준히 과목콘텐츠를 개발하여 2022년에는 심리학, 비교문화, 인공지능 수학 등 4종의 자료를 제작했으며 올해 2월 고등학교 63교에 배부했다. 개발된 자료는 대전고교학점제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고교학점제 소인수 과목콘텐츠 설명회’는 소인수 과목콘텐츠 연구회에서 개발한 자료 중 고전과 윤리, 교육학, 비교문화, 세계 문제와 미래사회, 심리학, 심화국어, 인공지능 수학 총 7과목 콘텐츠를 안내했다. 단위학교에서 다과목을 지도하는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교사들의 희망을 받아 실시했는데 방학중임에도 소인수 과목을 준비하는 교사들의 열정은 뜨거웠다.

사전 신청한 40여 명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설명회는 학생 선택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교육정책과 윤기원 과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고교학점제의 방향을 확인하고, 각 과목별 분과모임으로 진행됐다. 소인수 과목콘텐츠 연구회는 개발된 자료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들에게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서 교사들과 해당 과목에 대한 질의응답, 희소 과목 교원들의 자료 및 정보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소인수 과목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학생들을 위한 수업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