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연천 궁평초등학교, '푸르내마을' 환경체험학습 진행: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연천 궁평초등학교, '푸르내마을' 환경체험학습 진행

자연 속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기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10 [09:34]

연천 궁평초등학교, '푸르내마을' 환경체험학습 진행

자연 속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기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3/05/10 [09:34]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궁평초등학교는 교과와 연계한 환경 교육의 일환인 ‘푸르내마을 환경체험학습’을 9일(화) 유치원과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1일(목)에는 고학년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 고장 체험학습장인 푸르내마을에서 이루어진 환경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자연에서 얻은 소박한 먹거리로 자연과 함께할 수 있도록 ‘쑥개떡 만들기, 열무김치 만들기, 메기 잡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학생들은 무공해 청정지역에서 난 농산물인 쑥과 열무로 떡과 김치를 만들며 식물의 생장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농부의 노력으로 얻어지는 농산물에 대해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메기 잡기를 통해 자연 속에서 보고, 만지고, 느끼는 즐거움을 체험했다. 특히 잡은 메기를 구워 먹는 과정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고마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가졌다.

궁평초등학교는 “자연에서 얻은 먹거리 체험으로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제적인 환경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환경교육이 학생들이 생명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환경체험학습의 의의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