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영덕야성초 신정운 학생, 소방안전상식 골든벨 울려!

영덕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원 최종 우승

배수남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5:09]

영덕야성초 신정운 학생, 소방안전상식 골든벨 울려!

영덕소방서 한국119청소년단원 최종 우승

배수남 기자 | 입력 : 2023/12/12 [15:09]


[미디어타임즈=배수남 기자]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11월 29일 소방청이 주최한 ‘도전! 안전 상식 골든벨 대회’에서 한국119청소년단 경북지부 소속으로 영덕야성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신정운 학생이 전국 1위인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도전 안전 상식 골든벨은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화재, 생활안전, 재난, 응급처치, 소방시설, 소방 상식 등에 관한 최고의 지식인을 선발하는 대회다.

대회는 1차 예선전을 거친 후 결승전을 실시하여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먼저, 1차 예선전에서는 한국119청소년단 소속 초등학생 1,235명이 전국에서 참가한 가운데 ox퀴즈를 진행하여 최종 결승전 출전자 30명을 선발했다.

이후 실시한 결승전에서는 영상으로 소방 상식 등에 관한 주관식 문제를 출제하고 학생이 답안지에 정답을 기재하는 방식으로 시험을 진행하여 수상자 2명을 결정했다.

최종 수상의 영예를 안은 신정운 학생은 “제가 배운 지식을 가족과 친구들에게 전파하여 주변 사람들의 안전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영팔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전국의 수많은 학생이 참가한 대회에서 소방청장상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신정운 학생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다”며, “앞으로도 경북소방본부는 신정운 학생과 같은 미래의 안전 리더 양성을 위해 한국119청소년단의 교육과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