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천시 창전동 방재단 여름철 재난대비 빗물받이 청소: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이천시 창전동 방재단 여름철 재난대비 빗물받이 청소

신훈종 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3:12]

이천시 창전동 방재단 여름철 재난대비 빗물받이 청소

신훈종 기자 | 입력 : 2024/03/19 [13:12]


[미디어타임즈=신훈종 기자] 지난 겨울철 이레적으로 많은 눈이 온 것과 같이 올해 여름도 역대급 엘리뇨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창전동 방재단은 3월14일 대대적으로 창전동 일원 빗물받이 청소를 실시 했다.

빗물받이는 노면의 빗물을 하수 시설로 배수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빗물받이로 쓰레기를 버리거나 유입으로 인하여 담배꽁초나 나뭇잎 등 이물질이 쌓이면서 배수를 방해해, 여름철 집중호우 기간에 도로를 침수시키는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로 꼽힌다. 빗물받이 청소로 이와 같은 막힘 현상은 대부분 해소되고 빗물 역류 또한 방지되어 도로 침수 예방에 큰 도움이 예상된다.

방재단장(형상혁)은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재난을 미리 방지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창전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어서 힘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힘이 난다.”라고 말하며 방재단장으로서 열의를 보여줬다.

김선희 동장은 “아직 밤낮으로 쌀쌀한 날씨이지만 방재단의 자발적 참여에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에 발전에 큰 역할과 고난을 감내 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어 창전동의 앞날이 밝습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