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타임즈=김무욱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대구광역시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한방의료체험타운(센터장 장현아)에서는 최근 대구경찰청 공무원 직장협의회와 한방 웰니스 문화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대구광역시 한방의료체험타운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현아 한방의료체험타운 센터장과 문기영 대구경찰청 공무원직장협의회장 및 양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양 기관 정보교환 △상호협력을 통한 양 기관의 대내·외 홍보 활성화 △협의회 소속 회원과 회원 가족의 힐링과 치유를 위한 한방의료체험타운 이용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대구광역시 한방의료체험타운은 대구 약령시 활성화와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조성된 한방 복합 문화공간으로 시민 건강증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ICT한방체험관, 한방의료·뷰티체험장, 족욕(건식/습식)체험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는 대구한의대한방병원과 협력하여 어린이 대상 한의학 지식부터 침 체험까지 경험할 수 있는 한의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대인들의 마음치유를 위한 미술치료교실, 아트북클럽 등이 진행되고 있다. 그 밖에도 DIY 체험등 다양한 한방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방의료체험타운 누리집(http://kmeditown.go.kr)과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daegu.go.kr)를 통해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