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07(화)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실시간 기사

  • 대구한의대학교, 경상북도내 대학생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경상북도와 경북내 6개 LINC+사업단에서 주최한 ‘제1회 경북도내 대학생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 자유공모 부분에서 “청년농촌 문화 활성화를 위한 워킹홀리데이 컨텐츠 제안”이라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도내 대학생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방안 경진대회는 대학의 교수와 학생이 지자체와 함께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제안함으로써 실제적인 지역혁신 방안을 도출해 내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1월 30일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진행된 경진대회는 경북내 6개 LINC+사업 소속 대학이 참가했으며, 사업의 독창성과 지역 발전기여도, 지역발전 혁신효과, 실현 가능성을 평가기준으로 1차 선발된 팀의 보고서 및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했다. 대구한의대 한방스포츠의학과 김대영 학생(1학년), 아동복지학과 최재혁 학생(1학년), 바이오산업융합학부 황예진 학생(1학년),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승우 학생(3학년)으로 구성된 4명의 학생으로 ‘거기 DOT’팀은 자유공모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거기 DOT는 2019년 하반기 대구한의대 기린도전학기 과제를 함께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구성된 팀으로서 과제 이후에는 꾸준히 청년농촌 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도전학기의 실제적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
    • 커뮤니티
    2020-02-14
  • 인천대 “반도체 공정 교육” 열기로, 혹한의 겨울을 이긴다!
    인천대학교 I-NanoFab 센터는 인천지역의 유일한 법인국립대로서의 위상에 맞게 국내의 최고의 반도체 관련 교육 및 연구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최근 인천대 미추홀 타워에 I-NanFab 센터를 신축을 하고, 개소식 전에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   그 전에 학생들의 양질의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학생들의 반도체 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 겨울방학 때 “마이크로-나노 반도체 공정, 소자분석 및 TCAD 시뮬레이션 기본 교육(2020년 1월 6일 ~ 1월 11일, 총 6일간 35.5시간 교육)을 기획하고, 성공리에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교육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천대 내 “NanoDegree(소규모-전문성 강화 교육프로그램)”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이 되었다.   인천대 내 전자공학과와 기계공학과 학생들이 평균 약 2:1의 경쟁률을 뚫고, 선택된 25명의 지원자들은 혹한의 겨울방학에도 일주일 내내 한 명의 결석자도 없이, 100% 전출을 통해서, 모두 100% 이수를 하였다. 본 프로그램의 책임 담당 교수이면서, 인천대 내 I-NanoFab의 센터장을 맡고 있는 진성훈 교수는 “양질의 반도체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많은 수요 제기와 더불어, 100% 전출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서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반도체 분야로의 양질의 취업 및 미래 진로에 대한 명확한 방향선정을 위해서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인천 지역의 유일한 국립대학의 위상에 맞게, 최고의 반도체 관련 시설과 정제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인천지역의 핵심 반도체관련 팹시설과 교육 시설로 거듭 날수 있도록 노력을 할 것 이라고 전했다.
    • 커뮤니티
    2020-01-14
  • 인천대 김홍섭 교수, (사)한국경영사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인천대학교 김홍섭 교수(동북아물류대학원장)는 (사)한국경영사학회(회장 박성수가 주최한 2019년 (사)한국경영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홍섭 교수는 「한국 지역 전통상인의 경영특성과 역사적 의의 및 현대 적 적용에 관한 연구 – 개성상인과 병영상인을 중심으로-」라는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사)한국경영사학회 학술상은 2015년 이후 중단되었던 학술상 및 우수논문상 제도를 2019년부터 재개하여 2019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고, 올해 두 번째로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2017~2018 「경영사연구(구 경영사학)」에 투고된 논문57편을 학술상 심사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하여 우수논문상을 선정하였다.    
    • 커뮤니티
    2019-12-05
  • 인천대학교, 2019 제2회 스마트시티 국제 심포지엄 개최
    인천대학교 도시과학대학(학장 박주문)은 지난 31일 송도 경원재 앰버셔더 호텔 아리랑홀에서 `2019 제2회 도시과학대학 스마트시티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이어오는 이번 심포지엄은 스마트시티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연구성과와 국제동향을 발표하고, 토론함으로써 상호 학술 및 정보교류 활성화 및 미래 스마트시티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 행사이다.특히 올해 스마트시티 심포지엄은 인천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2019년 인천 지역특화 컨벤션」공모사업의 지원결정에 따라 지원금을 지원받았으며, 행사는 인천시 및 유관기관 관계자, 관련학과 교수 및 관심있는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대학교 조동성총장 및 Prof. Peter Karl Kresl(G.U.C.P 회장)이 축사 및 환영사를 진행하였다. 주요 행사는 런천 프리젠테이션(키노트 스피커: Prof. Achilleas Psyllidis(네덜란드))과 세션1(스마트시티 에코시스템 : 빌딩과 혁신), 세션2(스마트 헬스케어는 얼마나 발전할 것인가)으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Prof. Chew Soon Hoe(싱가포르), Prof. Christine Rim(SAP Korea Ltd), Prof. Askar Zhussupbekov(유라시안), Prof. Philippe Gourbesville(프랑스), Prof. Guozhong LYU(중국대련), Prof. Alberto Pieltáin(스페인) Prof. Dohyung KIM(미국) 및 Prof. Sassine Makhoul(영국), Yibin Feng(홍콩), Prof. Chiming Wei(미국) 등 8개국 11명의 발표자가 프리젠테이션 진행후 청중과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도시과학대학 박주문 학장은 "스마트시티와 관련하여 다양한 도시분야의 국외전문가를 초청하여 연구성과와 국제동향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학술 및 정보교류 활성화와 미래 스마트시티 연구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게 되었으며, 이번 행사로 해외 유수대학 및 관련기관의 스마트시티에 관한 움직임을 조망하고 활용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커뮤니티
    2019-11-01
  • 대구한의대, 도심 속 카페에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 진행
    도심 속 카페에서 찾아가는 입학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대구한의대 입학사정관 <대구한의대 제공>   사전 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신청한 200여명의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지난 17일과 18일, 24일과 25일 4일간 대구 수성구 범어역 인근 카페에서 입학사정관과 1:1 맞춤형 입학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입학컨설팅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시간을 고려해 주말에 개최하게 되었으며, 대구한의대 삼성캠퍼스 내 입학처에서는 9월 1일까지 찾아오는 입학상담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김석완 입학처장은 “접근이 용이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질적인 입시정보 및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자 이번 입학컨설팅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입시정보와 상담을 지원해 입시부담을 완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2018년부터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유형Ⅱ)”에 대구·경북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 대입전형 단순화 및 공정성 제고, 소외계층 지원 강화 등 고교교육 내실화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앞장서고 있다.  
    • 커뮤니티
    2019-10-29
  • 인천대학교, 홍콩대학과 학술교류 관련 MOU 체결
    인천대 도시과학대학(학장 박주문)은 홍콩대학 한의학원(위빈 펭 학장)에 9월 25일(수) ~ 9월 28일(토) 방문하여 양 대학간 국제학술교류에 관한 협약 및 도시과학대학원과 리카싱 의학부(LKS Faculty of Medicine) 간 (mou) 학술교류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인천대학교 도시과학대학 및 도시과학연구원과   홍콩대학 한의학과 및 리카싱 의학부 간 교수·직원·연구진 등의 교류, 연구활동 및 학술활동, 국제 심포지엄 참여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또한 도시과학대학은 홍콩대학 방문기간 중 스마트시티센터 및 도서관 등을 방문하여 홍콩대학 내의 시설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도시과학대학은 9월 29일(일)부터 10월 1일(화)까지 중국사회과학원(허더쉬 원장)에 방문하여 중국사회과학원 연구진과 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박주문 학장은‘한국의 인구 및 출산 정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홍콩대학 및 중국사회과학원과의 교류를 통해 향후 개최될 도시대 스마트시티 국제 심포지엄의 성공적인 개최 및 학술교류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 지방자치
    2019-10-2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