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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 연예/방송 기사

  • '18 어게인' 이도현, ‘능청 아재美’ 탑재‘
    [미디어타임즈] 신흥 대세’ 이도현이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을 통해 능청스러운 아재미를 탑재하고 연기 인생 도약을 예고해 기대지수가 높아진다. 오는 21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은 이혼 직전에 18년전 리즈시절로 돌아간 남편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고백부부’로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하병훈 감독이 JTBC로 이적한 후 처음으로 연출하는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관련 ‘18세 홍대영’ 역을 맡은 이도현에게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도현은 다수의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은 물론 캐릭터와 완벽히 혼연일체된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대세 배우. 앞서 하병훈 감독은 “이도현은 멜로, 코믹, 생활 연기 모두 가능한 20대 남자 배우”라고 극찬한 바 있어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다. 특히 이도현이 ‘18 어게인’을 통해 또 한번의 반란을 예고해 기대감이 모아진다. 이도현은 극 중 한 순간에 리즈시절의 몸으로 돌아가게 돼 ‘고우영’으로 이름을 바꾸고 살아가는 ‘18세 홍대영’ 역을 맡았다. 고등학생 때 생각지 못하게 가장이 된 그는 현실에 쫓겨 애써 외면해왔던 꿈을 이루기 위해 변화된 두 번째 인생을 살아가는 모습으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개된 스틸에서 이도현은 청량감이 물씬 풍기는 고등학생 비주얼로 시선을 강탈한다. 하지만 극중 이도현이 맡은 홍대영(고우영)은 몸만 18세일 뿐, 내면은 37세인 인물. 이에 18세 외모와 어울리지 않는 아재스러운 말투, 표정, 리액션 등 반전 면모로 웃음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어른스러운 듬직한 매력으로 뭇 여성들을 설레게 만들 것이다. 이에 더해 이도현은 어린 나이에 가장이 된 뒤 녹록치 않은 현실에 맞서는 캐릭터를 섬세한 연기로 소화해내며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관련해 이도현은 “홍대영의 키워드 중 하나인 '꼰대' 설정을 위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여러 선배님들께 조언을 얻어 아버지의 마음, 가장의 삶을 공부하면서 두 아이를 가진 홍대영(고우영)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진다. 또한 이도현은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을 통해 윤상현(37세 홍대영 역)과 자연스럽게 오버랩되는 2인 1역 연기를 선보이고, 부부로 분한 김하늘(정다정 역)과 설레고 색다른 부부 케미를 뿜어내며 눈길을 끈 바. 이에 또 한번의 도약을 앞둔 ‘신흥 대세’ 이도현의 활약에 기대감이 치솟는다. 한편,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은 오는 21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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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16
  • 부천문화재단 마을미디어, 코로나우울 치유하는 동네이야기 라디오로 만나
    [미디어타임즈] 부천문화재단 마을미디어에서 코로나19 장기화 속 우울을 극복할 수 있는 이웃의 이야기가 찾아온다. 경기지역 미디어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마을미디어 단체들이 9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TBS FM ‘우리동네라디오’의 제작·진행을 맡는다. 대상 미디어센터는 부천, 고양, 성남, 수원 등 4곳이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부천 마을미디어는 부천오원소, 주간에프포(F4), 키즈공연탐험대, 희망샘주민기자단 등 4개다. 마을미디어는 공동체 회복과 소통 확대를 목적으로 방송 기획부터 진행까지 전 과정을 시민 직접 추진하는 사업으로 부천은 부천문화재단 시민미디어센터를 통해 2016년부터 운영됐다. 첫 방송은 9월 3일(목) 오후 9시 44분부터 15분 동안 tbsFM 95.1Mhz를 통해 송출된다. 이날 부천 희망샘주민기자단이 출연해 원종·오정동 속 잡초와 쓰레기가 무성했던 공간에 주민들이 직접 나무와 꽃을 심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하는 ‘치유정원’을 조성한 사례를 이야기한다. 방송은 비정기 편성돼 11월까지 총 30회로 구성될 예정이며, 팟빵 우리동네라디오 채널(www.podbbang.com/ch/1770342)을 통해서도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 한편 재단 시민미디어센터는 지난 6월 말 경기권 6개 미디어센터(부천·고양·성남·수원·의정부·화성) 중 콘텐츠 유통지원 거점센터로 선정됐으며,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지역미디어센터 콘텐츠 유통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경기지역 미디어센터연합 마을미디어 교육프로그램 운영, 방송사 협력을 통한 FM라디오 송출, 경기마을미디어축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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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9-03
  • 부천시, 문화콘텐츠 제작지원 ‘결실’… 공중파 첫 방영
    [미디어타임즈] 부천시가 제작지원한 애니메이션 ‘우리공네공룡’이 8월 26일 오전 8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시청자들과 만난다. EBS에서 매주 2편씩 13주간 방영할 ‘우리동네공룡’은 지구에 온 공룡들의 엉뚱하고 유쾌한 우리동네 적응기를 다룬 전체 26편 분량의 애니메이션이다. 미지의 행성을 배경으로 한 전작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가 공룡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집중했다면, ‘우리동네공룡’은 현실 세계로 주요 무대를 옮겨와 생활 에티켓, 환경 보호 등의 메시지를 남긴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우르르 행성을 떠나 지구에 도착한 공룡들이 낯선 환경에 소동을 일으키고 이를 고고다이노 대원들이 출동해 해결하는 과정을 그렸다. ‘우리동네공룡’은 ㈜스튜디오 모꼬지가 기획·제작했으며, 부천시의 제작비 1억 원 지원과 EBS의 본편 투자를 통해 완성된 작품이다. 공중파 방영 이후 IPTV, 뉴미디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캐릭터를 활용한 완구, 팬시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시는 콘텐츠 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 우수 프로젝트를 발굴한 후 제작 지원에서부터 벤처투자 유치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성공사례를 계속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유성준 문화산업전략과장은 “부천지역 콘텐츠 기업과 전문인력이 협업하여 제작한 영상콘텐츠가 공중파의 투자와 연계해 방송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일자리 확대와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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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8-26
  • 구리시 편,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유튜브 방송
    [미디어타임즈]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돌며 경기지역화폐 사용 시연을 하는‘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 2'가 지난 5일 구리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사평론가 이동형과 개그맨 강성범, 아나운서 박지희가 함께한 이번 구리시 편 유튜브 실시간 방송은 구리시에서 사용하는 경기지역화폐인‘구리사랑카드’소비 시연을 위해 이날 구리역 인근에서 수천명의 시청자들이 함께했다. ‘구리사랑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리시에서 발행하고 지역내에서 사용하는 대안화폐이다. 백화점, 대형마트 SSM 등 직영 프랜차이즈 및 유흥 사행업소는 사용이 제한되며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이날 구리사랑카드로 캔들 구매, 식당에서 식사비 등을 결제, 진행한 이들은 오늘 하루 “구리사랑카드로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소비자에게는 인센티브를, 가맹점주에게는 카드수수료 절감 혜택을 주는 고마운 구리사랑카드 사용을 활성화하여 지역경제를 살리자”고 전했다. 수천여 명의 많은 시청자들이 함께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의 댓글 반응도 뜨거웠다. 경기지역화폐 방방곡곡데이트 시즌2 방송을 실시간으로 함께한 시청자들은 이번 구리시 편에서 ‘지역을 살리는 경기지역화폐를 계속 충전해서 사용해야겠다’, ‘지역화폐 사용이 소비자 뿐 아니라 가맹점주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니 사용을 활발히 해야겠다’는 등의 반응을 이어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난달 28일 한 언론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지역내 체감경기가 나빠지고 있는 상황에 우려를 표하며 시민들께서 성숙한 공동체 의식을 발휘해 주고, 지역상권의 주요 소비계층이 돼 달라. 그 첫걸음이 지역화폐인 구리사랑카드 사용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금까지 발행한 구리사랑카드 규모는 1백 6십억 6천8백만원에 달한다. 특히 지난 5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구리사랑카드로 전 시민에게 1인당 9만원씩 지급한 구리시 재난기본소득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경제에 큰 보탬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리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구리사랑카드 사용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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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8-06
  • 구리시 안승남 시장, 민주시민의식 고취 ‘언택트 라이브 방송’
    [미디어타임즈]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0일 구리시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로 '민주시민으로 살아간다는 것’이란 주제로 민주시민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구리시민의 건전하고 성숙한 민주시민 의식 고취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자 추진되었다. 성공회대학교 고병헌 교수의 강의로 실시된 민주시민 온라인교육은 목표와 과정의 선함과 올바름(盡善盡美), 자유의지 및 우리가 관계 맺고 살아가는 이 사회에서의 개인의 변화 등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주제에 대하여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진행됐다. 민주시민교육에 참석했던 한 시민은 “과거 여러 차례 민주시민교육을 들었지만 겉치레가 있는 옷을 입은 느낌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내가 요즘 고민하는 있는 문제들,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해 스스로 답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만족해했다. 시는 이번 1차에 이어 오는 7월 29일 2차 민주시민 온라인 교육을 화상토론 프로그램인 ZOOM으로 실시 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하고자 하는 시민은 28일까지 구리시 평생학습과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교육 또한 구리시 유튜브 채널(해피GTV)과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민주시민교육은 구리시가 존중과 배려로 지금보다 더 나은 사회가 되기 위해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두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며, 오는 7월 29일에 실시되는 2차 온라인 교육에는 더 많은 시민이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0년 구리시 민주시민교육은 온라인 교육 2회,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1회, 지역문제 토론 리빙랩워크숍 1회로 실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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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21
  • 평택시, 경기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 개최
    [미디어타임즈] 평택시(시장 정장선)와 경기도(경기아트센터)는 예술인들에게 공연무대를 열어주고 영상제작을 지원하는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를 개최한다. 경기도 문화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방방콕콕 예술방송국 시즌2’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연을 못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에 활기를 불어넣고 시민들에게 경직됐던 문화예술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참가 예술인들에게 소정의 공연비를 지급하고 전문 무대기술인력의 영상촬영, 무대방역 시스템을 제공한다. 평택시는 ‘거리로 나온 예술’ 16개 팀 및 ‘찾아가는 문화활동’ 15개 단체가 평택시 서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비대면(온라인) 공연을 진행하고 녹화 및 편집 후 유튜브(꺅! TV 경기아트센터)에 송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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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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