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터뷰】권태진 광명 갑(자유한국당)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인터뷰】권태진 광명 갑(자유한국당)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신정식 | 기사입력 2020/01/17 [10:16]

【인터뷰】권태진 광명 갑(자유한국당)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신정식 | 입력 : 2020/01/17 [10:16]
DSC_0022.JPG
권태진(자유한국당) 광명갑 예비후보가 1월 14일 광명시기자협회 인터뷰룸에서 김영석 회장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 좌측부터-권태진 예비후보, 김영석 광명기자협회 회장) <사진=ⓒ미디어타임즈>
[미디어타임즈] 광명시 기자협회(이하'협회',회장 김영석)는 오는 415일 치뤄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인터뷰를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협회 인터뷰 룸에서 진행했다.

       

협회는 11명의 예비후보들에게 같은 내용의 질문지를 사전에 배포하여 13개 문항에 대한 질의 답변 문항을 토대로 16개 언론사를 대표해 김영석 회장이 진행했다.

 

한편 자유한국당(광명갑) 김기남 예비후보는 일정상 이유로 인터뷰에 불참했다.

 

권태진 광명()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질의 답변

 

공동질문

경력과 프로필을 간략히 들려주세요.

기도의회의원, 광명시의회5,6대 의원, 광명시 영남향우회연합회장, 광명시 야구연합회 회장, 광명시 적십자 기동봉사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학력은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가족관계는 어떻게 되는지?

배우자와 2명의 아들을 두고 있다.

 

현 지역구를 선택한 이유는?

30년전 광명으로 터전을 마련했다. 대학에서 지역사회개발학을 전공하여 배움을 실현하고자 각종 단체에서 지역사회 활동을 왕성히 했다. 광명지역에서 2번의 시의원과 1번의 도의원 등 20여 년간 정치활동을 했고 누구보다 주민들의 애환과 고민,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정치입문은 언제 어떤 계기로 했는지?

봉사단체를 만들어 봉사활동을 했으나 현실적 한계를 느껴 봉사를 위해 제도권 안으로 진입하고자 다짐했다. 이에 20024회 지방선거를 통해 정치에 입문했다.

 

본인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 이유와 타 후보와의 차별화 정책이 있다면?

광명시의원과 경기도의원 의정을 경험했다. 당시 남경필 도지사와 함께 경기도의회 민생연합정치연정 위원장을 통해 민주당 도의원들과 합리적인 정책을 만들었다. 이런 소중한 경험이 내게 소중한 정치적 자산이다.

 

국회의원이 된다면 중앙정치와 지역구 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가?

현재 중앙정치는 협치와 소통의 부재다. 분열과 갈등이 난무하는 20대 국회로 저는 경기도

의회 연정위원장의 경험을 살려 21대는 협치와 소통에 국회를 만들겠다.

 

후보자는 어떤 정치철학과 어떤 계획이 있는지?

 해불양수(海不讓水)라는 격언을 늘 가슴에 담고 정치에 임하고 있다. 정치는 내편,네편으로 가리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는 철학을 가지고 해야 한다. ‘해불양수를 항상 좌우명으로 삼고 행동하고 있다.

 

지역주민과 소통방법은? 지역의 민원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은? 직접경험이 있다면 근거와 내용?

시의원과 도위원시절 의정활동을 하면서 항상 주민들 곁에 함께 했다. 함께 같이 행동하는 것이 소통이라 생각한다.

 

광명의 정치인으로서 시민을 위한 활동과 그동안의 업적이 있다면?

정치인으로 많은 단체활동을 했다. 시민들과 삶을 같이하면서 철2사랑회 회장, 철산2동자율방범대장, 대한적십자 광명기동봉사회장, 광명지역화합협의회대표회장, 영남향우회 연합회장 등 정치인으로 많은 활동을 했다.

 

광명지역의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이라 생각하고 해결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경제, 문화, 복지,환경 등 3가지 정도

구로차량기지 이전반대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누타운 재건축, 재개발 조기완성이다. 또 종합문화 복합 문화센터 건립을 추진이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판단한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된다면 방법을 찾겠다.

 

국회의원이 된다면 가장 먼저 무엇부터 할 생각인가?

총선에 제1당으로 자유한국당이 승리한다면 공수처 폐지, 연동형 비례대표선거법개정, 검경수사권조정, 경제안보위기 등 현정부의 막가는 정책을 바꾸겠다. 또한 소상공인살리기에 특별히 힘을 쏟겠다.

 

그동안 삶 중 후회를 해본 일이 있다면? 가장 잘한 일이 있다면?

그동안 살아오면서 아쉬움이 많은 일은 있지만 후회는 하지 않았다. 남에게 내세울 잘한 일은 없지만 부끄러운 삶은 살지 않았다.

 

존경하는 정치인이 있다면?

박정희전대통령을 존경한다. 박 대통령의 평가는 나눠지는데 공과는 분명하다. 어렵고 힘든 시절에 새마을 운동을 통해 잘 살아보자는 일념으로 국민모두가 허리띠를 졸라매어 오늘의 10대 경제 대국으로 만들어 진 것이다.

 

약 력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정책학 석사)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자유한국당 소상공인살리기특별위원회광명시 회장()

*경기도의회 9대 의원

*경기도의회제2연정위원장

*광명시의회부의장(6)5.6대 광명시의원

*광명시 지역화합 발전협의회 대표회장

*광명시 야구협연합회회장

*광명시 적십자 기동봉사회장

*광명시 철산2지대 자율방범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