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도민감사관, 교육 현장 애로사항 찾는다: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도민감사관, 교육 현장 애로사항 찾는다

경남교육청, 제3기 도민감사관 직무연수로 전문성 향상

편집국 | 기사입력 2020/02/04 [13:57]

도민감사관, 교육 현장 애로사항 찾는다

경남교육청, 제3기 도민감사관 직무연수로 전문성 향상

편집국 | 입력 : 2020/02/04 [13:57]
[미디어타임즈]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4일 오전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 다목적실에서 도민감사관 28명을 대상으로 2020년 도민감사관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도민 참여를 통한 교육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교육·학예에 관한 종합감사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난해 3월 공개모집으로 위촉한 제3기 도민감사관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날 연수에서는 2020년 도민감사관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급식 관리 △현장 체험학습 등 4개 분야에 대한 직무연수, 도민감사관의 현장 감사사례 발표를 통해 역량 강화와 현장 적응 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한편 제3기 도민감사관은 2019년 63개교 학교 종합감사에 참여하여 학교급식, 수익자 부담경비 등 116건을 지적하고 교육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제안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강기명 감사관은 “교육 현장의 애로사항과 비위행위 등에 대한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하며, 청렴한 경남교육을 실현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경남교육을 만드는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