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시흥시 아파트 공사장서 파일항타기 전복 사고: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시흥시 아파트 공사장서 파일항타기 전복 사고

신정식 | 기사입력 2020/05/23 [09:26]

시흥시 아파트 공사장서 파일항타기 전복 사고

신정식 | 입력 : 2020/05/23 [09:26]

사본 -20200522_114325.jpg

지난 22일 오전 9시경 시흥시 신천동 몀성아파트 재건축현장에서 지하 흙막이 공사를 위해 파일항타기를 작동하던 중 항타기를 고정하는 고정지지대 고장으로 항타기가 옆으로 쓰러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항타기가 공사장 담장과 인근 경남아파트 담장을 넘어 주차돼 있던 1톤 차량을 덮쳐 차량이 크게 파손됐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근처에 사는 주민 유 모씨는 자칫하면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면서 시 관계자는 사고 항타기에 대한 안전관리 및 장비점검을 철저히 조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항타기는 오거 스크류 를 회전시켜 지반을 천공한 뒤 굴착공으로 파일을 삽입하는 천공식 으로 지하 흙막이 공사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사고가 난 명성아파트는 재건축 정비사업으로 세움건설()/의성건설()에서 2021년 까지 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인 정현진 팀장은 "항타기 고정지지대 결함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했기 때문에 천만다행이라며, 앞으로 현장소장 및 감리와 함께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고 인근 주민이 불편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