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난안전 한국학교환경위생협회, 119소방안전 상호협력 협약체결: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재난안전 한국학교환경위생협회, 119소방안전 상호협력 협약체결

신정식 | 기사입력 2020/11/09 [20:20]

재난안전 한국학교환경위생협회, 119소방안전 상호협력 협약체결

신정식 | 입력 : 2020/11/09 [20:20]

NE_2020_SHNCOO30739.jpg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한국환경위생협회와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이 지난 10월 29일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마련되는 재원은 전·현직 소방관과 공상소방관, 의용소방대원, 불우동우회원,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해 쓰여질 것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화재발생시 유독가스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예방책으로 화재대피용 습식방연마스크를 선보인다며 휴대와 보급이 용이해 대형화재 사고에서 인명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화재 현장에서 유독가스로 인한 피해가 화염에 의한 피해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행정안전부 국민행동요령에는 젖은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최대한 낮은 자세로 신속히 대피하는 훈련을 하는 상황이지만 실제 긴급 상황 시 수건도 없을 뿐더러 물을 찾다 골든타임도 놓치게 되고 또한 양손을 쓸 수가 없으므로 자유롭게 대피하는데 제약이 따른다.

 

NE_2020_MPUQKH30739.jpg


현재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의 소화시설, 경보시설, 피난시설들은 있으나 유독가스의 질식사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은 미흡한 상황으로 개발된 화재대피용 습식방연마스크는 400°c까지 견딜 수 있는 특수필름 사용 안구보호와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화재용 습식방연마스크는 수분을 공급해 호흡을 원활하게 유지시켜주는 습식마스크로 유독가스와 뜨거운 열기가 폐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함으로 화재 시 원활한 호흡과 심리적 안정감을 주어 침착한 재난 대피에 매우 효과적이며, 또한 부피가 작아 많은 수량을 비치할 수 있고 개인 휴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방독면에 비해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하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