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23 제4회 위더스(with us) 콘서트’ 개최:미디어타임즈
광고
광고
로고

‘2023 제4회 위더스(with us) 콘서트’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회통합 기회제공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4/11 [13:41]

‘2023 제4회 위더스(with us) 콘서트’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회통합 기회제공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3/04/11 [13:41]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문화예술로 어울어지는 “2023 위더스(with us) 콘서트”가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온(이사장 김서정) 주최로 오는 4월 19일(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발달장애가족을 위한 문화예술 향유 콘서트인  with us 콘서트는 2019년 소규모로 시작해 2020년 2022년 부터는 대규모 시민축제로 확대 되었으며 해가 갈수록 발전을 거듭해 이제는 성남의 대표적 어울림 축제로 자리하고 있다. 

 

콘서트를 주관하고 있는 드림온 김서정 이사장은 “이번 공연을 위해 성남시는 물론이고 경기도 및 관내 기업과 예술단체가 함께 해 주신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적어도 문화예술 분야에서 만큼은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계기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방송인 김혜영씨와 황기순씨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공연은 장애인의 사회통합이라는 취지에 맞게 80여명의 발달장애 출연자와 와이즈발레단, 빅콰이어 등 국내 유수의 예술단체들과 협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문화예술 활동에 목말라 있던 관객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뚤어줄 무대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국내 정상급 성악가 김동규씨와 인기가수 정동하, 조성모, 이성국씨 등이 출연해 어느때 보다 의미있고 재미있는 봄맞이 축제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위더스(with us) 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이 공연예술 부분에서도 소외되지 않고 사회 참여의 범위를 확대하고, 성남시 관내 장애인 거주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장애인들은 문화예술에 관련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적지만  성남아트센터와 같은 큰 무대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는 극히 드문 예이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해마다 장애인과 가족이 마음껏 공연예술을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장소를 우선 제공하고 지원함으로써 모든 시민이 행복한 성남시를 구현하고 있으며 타 자치단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