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경기관광공사, 가족과 함께 실내에서 하는 포근한 겨울 여행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1/02 [15:24]

경기관광공사, 가족과 함께 실내에서 하는 포근한 겨울 여행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4/01/02 [15:24]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추운 겨울에는 야외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은 실내 공간을 찾게 된다. 실내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기도의 가족 명소들을 소개한다.

 

미술관, 박물관, 체험관 등 다채로운 공간들은 호기심과 체험 욕구가 강한 아이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아이들의 관심사와 취향에 맞게 선택해 보자.

 

1. 어린이를 위한 도슨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미술관 ‘용인 뮤지엄그라운드’

 

 

뮤지엄그라운드는 자연을 품은 아름다운 미술관이다. 현대적인 건축 공간 속, 총 3개의 전시 공간과 멀티교육실, 야외 조각공원(오픈그라운드), 루프탑 카페(Cafe M) 등으로 구성되어 예술과 체험 그리고 휴식을 제공한다. 뮤지엄그라운드는 야외 공간까지 있어서 사계절이 모두 아름답지만, 실내 공간이 잘 되어 있어서 겨울에도 충분히 즐거운 미술관이다.

 

미술 작품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트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트 텔링 도슨트 교육 프로그램은 에듀케이터와 함께 전시 속 동물들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인간과 동물이 공생하고 그것을 지킬 수 있는 친환경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수업이다. 또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를 직접 체험 해보고, 아이들의 생각을 발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약 1시간, 체험 시간은 30분 정도 진행된다.

 

뮤지엄그라운드의 전시는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 6개월간 장기 전시된다.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5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전시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드로잉 등 김영성, 이재형, 김우진 3인 작가들의 다채로운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Zoo in the Ground>다. 이와 함께 한지로 쌓인 삼각형 조각들로 작업하는 세계적인 작가 전광영의 <RE:illumination> 전시도 진행된다.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샘말로 122

운영 시간: 10:00 - 18:00(매주 월, 화요일 휴관)

입장료: 청소년/어린이 1만원, 성인 1만2천원 / 20인 이상 단체는 2천원씩 할인 / 만 65세 이상∙국가유공자 50% 할인 / 24개월 미만,장애인,소방공무원,군인,경찰 무료 입장

문의: 031-265-8200

홈페이지: https://www.museumground.org

 

2. 우리 만화에 대해 깊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만화박물관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만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한국만화박물관 2층까지는 무료이고, 3층부터는 입장료가 필요하다.

 

3층에는 한국 만화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상설전시관이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 아트 작가 이이남의 ‘크로스오버 디지털 병풍’, 만화가의 펜 유물 진열장 등이 전시되어 있다.

4층에는 만화 전시관이 있다. 웹툰 전시관에서는 1990년대 말 태동된 한국 웹툰의 초기 작품들과 2010년 중반까지 웹툰 초기의 역사 속에서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운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가족들과 즐거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땡이네 만화가게, 대형 만화잡지, 캐릭터 골목길 벽화 등을 비롯해 각양각색의 만화 모티브 공간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만화 포토존에서는 만화 속 캐릭터들과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으며 체험비는 1,000원이다. 또한 3D입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40석 규모의 상영관에서도 1,000원만 내면 약 15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이 좋은 이유는 아이들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이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기기 위해 아이들과 이번 겨울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해 보자.

 

주소: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1

운영 시간: 10:00 ~ 18:00(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휴관)

입장료: 부천 시민 19세 이하 무료, 20세 이상 2,500원 / 일반권 5천원 / 가족권 4인 가족 1만6천원, 3인 가족 1만2천원 / 단체권 1인 4천원 / 36개월 미만, 장애인, 유공자 무료

문의: 032-310-3090

홈페이지 : https://www.komacon.kr/comicsmuseum

 

3. 다양한 고고학 체험이 가능한 박물관 ‘연천 전곡선사박물관’

 

 

전곡리 유적 일대는 한탄강을 따라 강 양편으로 곳곳에 크고 작은 용암 대지와 거의 수직에 가까운 현무암 절벽이 형성되어 있는 등 우리나라의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매우 독특한 자연 경관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전곡, 연천 지역은 구석기시대의 유물들이 다량으로 발굴된 곳이다. 과거 우리나라가 빙하에 덮여 있던 곳이었다는 증거가 되는 석기시대 유물들이 여럿 출토가 된 곳으로, ‘한국의 작은 쥬라기공원으로도 불린다. 전곡리 선사 유적은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그해 국가 사적 268(778,296)로 지정됐다.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 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 이 박물관은 경기도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국가사적 제 268호로 지정보호 되고 있는 전곡리 유적의 영구적인 보존과 활용을 위해 오랜 기간 건립을 추진해 온 결실이다.

 

전곡선사박물관은 앞으로 선사시대 문화와 인간 생태를 주제로 전문성과 고유한 개성을 갖춘 특화된 전문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조사 연구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상설전시, 기획전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육,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색 행사를 경험할 수 있으면서도, 입장료가 무료라서 매력적인 곳이다.

 

주소: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443번길 2

운영 시간: 10:00 - 18:00(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무료

문의: 031-830-5600

홈페이지: jgpm.ggcf.kr

 

4.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착시박물관 ‘파주 헤이리 트릭아트’

 

 

파주 헤이리트릭아트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위치한 착시 예술 박물관이다.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트릭아트 기법을 사용해 착시 현상을 일으켜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곳에서는 재미난 상황묘사 사진이 많아서 직접 사진에 자신을 투영시켜서 재미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는 묘미가 있다. 변기에서 자신의 머리가 나오고, 모나리자 액자를 가져가는 도둑이 되어보고, 그림 옆에서 물구나무서기를 해보고, 큰 구렁이를 제압해 보고, 초콜릿 복근이 생겨나고, 암벽을 등반 해보고, 하늘도 날아보는 경험 등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오직 그림의 각도가 바뀌면서 생기는 마법이다.

 

모든 전시 작품이 포토존이어서 방문객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연기가 가미되면 누구나 멋진 사진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연인이나, 친구,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특히 그림 앞에서 연기와 함께 포즈를 취할 수 있는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이 재밌어한다.

 

헤이리 트릭아트 한곳만 찾아도 좋고, 헤이리 홈페이지에서 전시관과 전시회들을 참고해 다른 문화 스폿을 함께 즐겨도 좋다. 토이박물관, 공룡박물관 등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헤이리 통합매표소에서 파는 코스 티켓은 여러 군데를 둘러보며 저렴한 입장권을 구입하는 방법 중에 하나다.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93-53

운영 시간: 11:00 18:00(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성인/청소년 8천원, 소인 7천원 / 경로 우대 10%(현장 발권) / 35개월 미만 무료 입장

문의: 031-949-5858

헤이리통합매표소: www.heyriticket.com

 

5. 다양한 VR, AR 체험을 합리적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 ‘양주시 감동VR체험관’

 

 

양주체육복지센터 2층에 위치한 양주시 감동VR체험관은 VR, AR 기기를 이용해 양주 문화와 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콘텐츠 체험 공간이다. 5개의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주 관광지, 나리공원 플라잉젯, 롤러코스터 등 총 11종의 VR, AR 콘텐츠들을 남녀노소, 온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탑승형 놀이기구인 스페이스 델타의 인기가 좋다. 스페이스 델타의 콘텐츠는 총 14종인데, 최근에 도입된 신규 콘텐츠 4종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약 2주간의 내·외부 고객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그때 가장 많은 표를 받은 4개의 콘텐츠(유라시아 코스터, 십리대숲 코스터, 오버 더 스페이스, 신비한 동굴탐험)가 신규 콘텐츠로 구성된 것.

 

양주시 감동VR체험관은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해야 이용 가능하며, 화요일~토요일, 14회차(회차당 1시간 30)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사전 예약 및 당일 현장 발권(미예약분 선착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대인(14세 이상) 5,000, 소인(13세 이하) 4,000원이고, 양주 시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 가족은 증빙서류 지참 시 20%의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

 

한 겨울 추위 때문에 아이와 함께 갈 곳을 고민한다면 양주시 감동VR체험관으로 떠나보자.

 

주소: 경기 양주시 덕정동 206 양주체육복지센터 2

운영 시간: 매주 화~(매주 일요일 및 월요일, 11, 설날 및 추석 당일, 게임기 수리기간, 양주시장 지정 휴관일 휴무)

입장료: 대인 5,000, 소인 4,000/ 20% 요금 감면: 양주시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문화의날(매월 마지막 수요일) 이용자

*20인 이상 단체도 할인(유선 문의)

문의: 031-828-9870

홈페이지 : www.kguide.kr/yangjuvr

 

6.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곳 ‘양평 곤충박물관’

 

 

양평곤충박물관은 곤충 표본을 수집, 연구 및 전시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에게 곤충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곤충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공간이다.

 

규모가 크다고는 할 수 없지만, 곤충전문박물관으로서 손색이 없도록 양평곤충전시실을 비롯하여 국내 외 곤충전시실, 살아있는 곤충체험실, 생태사진갤러리 등의 전시 공간과 영상학습실, 기획전시실, 포토존, 수장고, 표본제작실, 연구실, 사무실 등을 두루 갖췄다. 또한 야외 생태학습장에는 하수처리시설 견학로와 남한강 관찰데크,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흙과 물, 푸른 자연이 있는 자연학습장으로, 인근 주민과 관람객에게는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곤충들을 박물관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함으로써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는 흥미와 관심, 친근감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양평곤충박물관. 곤충의 다양성과 중요성을 통해 자연의 위대함을 깨닫게 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경강로 1496

운영 시간: 하절기(3~10) 09:30 ~ 17:30, 동절기(11~2) 09:30 ~ 17:00

(매주 월요일,11, 설날, 추석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

입장료: 일반 3천원, 소아,어린이,청소년,군인 2천원(20인 이상 단체는 1500원 할인),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양평군민, 그린카드 소지자 무료

문의: 031-775-8022

홈페이지: www.yp21.go.kr/museumhub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