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국토교통부, ‘혁신도시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열린다 … 첫 회는 20일 강원부터

우수 지역기업도 참여하여 폭넓은 채용 기대… 5월 14일까지 총 8회

신정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3/17 [15:42]

국토교통부, ‘혁신도시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열린다 … 첫 회는 20일 강원부터

우수 지역기업도 참여하여 폭넓은 채용 기대… 5월 14일까지 총 8회

신정식 기자 | 입력 : 2024/03/17 [15:42]


[미디어타임즈=신정식 기자] 정부가 지역인재의 발굴 육성을 위해 3월 20일 강원지역을 시작으로 ’24년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국토교통부는 3월 20일부터 5월 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기관, 민간기업, 지역대학 등이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채용설명회는 지역의 우수 인재들에게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확대를 위해 국토교통부와 지자체가 ’12년부터 매년 개최해왔으며,지난해부터 대면 설명회를 재개하여 현장에서 채용상담, 컨설팅, 모의면접체험 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10곳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지역기관, 민간기업 등 300여 기관이 참여하는 등 지난해보다 참여기관을 대폭 확대했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올해 첫 채용설명회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강원랜드 등 10개 공공기관과 강원개발공사, 강원디자인진흥원, 강원신용보증재단 등 10개 지역기관이 참여한다.

올해부터는 강원지역에 소재한 레고랜드코리아, 세인트존스, 일동후디스 등 13개 우수 민간기업도 새롭게 참여하여 지역인재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채용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자들에게 공공기관별 채용상담 외에도 인공지능(AI) 모의면접 및 인적성 검사, 면접 스피치·보이스 트레이닝 등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새롭게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지역인재 의무채용 적용 대상 127개 이전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비율이 40.7%(잠정)를 기록해 ’22년 채용비율(38.3%)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김복환 부단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지역 청년들에게 내실 있는 취업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우수인재들을 위한 지원정책을 지속 추진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지방대학 활성화 등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