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부평구, ‘우리 건강! 이(齒) 행복’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진행

이옥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3:10]

부평구, ‘우리 건강! 이(齒) 행복’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진행

이옥수 기자 | 입력 : 2024/06/10 [13:10]


[미디어타임즈=이옥수 기자] 부평구는 6월 9일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구강보건의 날 기념주간(6.7.~6.13.)에는 초등학생 아동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등굣길에서 ‘내 치아 지키기 캠페인’을 펼친다.

보건소 관계자들이 10일부터 13일까지, 구산초등학교를 비롯한 지역 내 2개교에서 아침 등교시간에 어린이들에게 칫솔을 나눠 주며 충치예방법, 구강과 신체건강증진 연관 등의 구강보건 교육을 진행한다.

또 보건소는 오는 22일까지 건강 걷기 앱 ‘워크온(Walk On)’과 연계하여 ‘구강보건의 날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완료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완주 경품을 지급한다.

앞서 구강보건의 날 홍보를 위해, 지난달 30일 인천시 보건소 및 건강증진사업 기관 연합(건강보험공단 등)은 시청 광장 앞 구강건강체험관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관에서는 많은 주민들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구강관리를 위한 구강보건교육 및 구강보건의 날 퀴즈 행사가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