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파주시 해솔도서관, 인문 독서 공유학교 6월부터 운영

신훈종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09:38]

파주시 해솔도서관, 인문 독서 공유학교 6월부터 운영

신훈종 기자 | 입력 : 2024/06/03 [09:38]


[미디어타임즈=신훈종 기자] 파주시 해솔도서관은 6월부터 파주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인문 독서 프로그램 ‘책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를 파주시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파주시 교육지원청 주력 사업인 ‘공유학교’의 일환으로, 공유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학생 특성을 고려한 맞춤교육을 제공한다.

해솔도서관은 올해 ‘인문’ 공유학교 프로그램으로 양질의 독서 및 모둠 독후활동을 내용으로 하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6월부터 10회차, 9월부터 8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해솔도서관은 프로그램을 통해 재미 위주의 가벼운 독서에서 세계관을 확장하고 나와 친구, 가족 및 사회를 돌아보고 사유하는 과정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지도할 예정이며, 매회 주제 도서 읽기 및 모둠활동을 통해 또래와 토론 및 의견 조율하기, 개인 및 협동작품 만들기 등을 진행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6월 프로그램은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그램 신청은 6월 4일부터 해솔도서관 누리집에서 연계된 링크 또는 정보 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9월 프로그램은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각 초등학교를 통한 세부 일정 공지 및 신청이 8월 초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공지는 파주시 소재 초등학교의 학부모대상 알리미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으며, 공유학교 프로그램 이수는 학교생활기록부에도 기록된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파주시 교육지원청과의 협력사업인 ‘공유학교’는 교육지원청의 주력 사업임과 동시에 파주시 도서관만의 특징과 장점을 살리고 독서 기반을 넓히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해솔도서관 인문 공유학교가 지역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인문 독서 교육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